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 모빌리티④] 산업재해 감소는 기본! 산업용 자율주행차!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00:10

    산업현장 자율주행이 임박하다! 길이 먼 자율주행 기술의 상용화가 거의 임박한 분야가 있습니다. 바로 산업용 자율주행차입니다. 오가의 매일 밤 로봇과 같은 이 산업용 자율주행차에 대해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


    >


    복잡한 연산을 소화해야 할 기술, 그리고 추가로 필요한 부품의 가격 등은 자동 주행을 상용화하는 데 어려운 장애물 중의 한명입니다. 그런데 산업 현장에서는 이 내용이 다릅니다. 산업용 차량은 관리되는 제한된 공간에서 주행하는 경우가 많고, 차선 변경이 본인의 변천하는 도로 상황 등의 불확실한 변수가 적고, 산업용 차량 가격 자체가 매우 높아 자율주행을 위해 추가 장비 비용이 미치는 영향도 낮은 편입니다. 덕분에 산업 현장에서는 자율주행 시도가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200톤의 광물을 단독 봉잉루은 자율 주행 트랙! 세계 하나 정도의 중장비 회사 캐터필러는 20하나 6년 하나부, 광산에서 트럭으로 자율 주행 기술을 융합시키 슴니다. 향후 현재까지 직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적용하면서 고도화시켜 본인가로 상당한 수준에 이르고 있습니다. 오전과 밤을 막론하고 피로도 모르고 하는 자율 주행 트랙 덕분에 광산의 생산성은 30%이상 향상되어 트럭의 운용 비용도 하나 5퍼센트 이상 감소하 옷슴니다.


    >


    또 서로 연결되어 상호 작용하고 움직이는 자율 주행 트랙이 현장에 투입되자 문재가 있었다 하면 인명사 그 덕분에 이어지던 과거의 많은 광산 내의 차량 글재주가 0Percent에 가까운 줄어듭니다. 급브레이크와 급가속이 줄면서 광산 내 오프로드를 달리느라 힘들었던 타이어 수명도 길어졌고 예상치 못한 이득도 챙겼습니다. 평탄화 작업도 자율주행에 맡겨라! 평탄화 작업은 우리에게 나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힘든 과정인 것 같아요. 이 평탄화 작업도 고속 자율주행 기술로 대체되고 있는 부분 중 하나라도 나쁘지 않은데요.


    >


    평탄화 작업용 롤러나 굴삭기 등에 적용된 자율주행 기술은 도로가 없는 장소, 인프라가 없어 사람이 가기 어려운 장소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더군다나 위험한 건설현장 실시를 기피하고 인력 확보가 어려웠던 현장에서는 재난 위험을 줄여 인력 확보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


    삼성SDI와 상용차 협약을 맺은 볼보에서도! 삼성SDI가 상용차 협약을 맺은 적이 있는 볼보에서도 완전 무인굴착기의 등장을 예고하고 있다. 볼보의 계획에 따르면 입력한 설계도대로 오차 없이 진행하여 작업시간을 단축하고 현재 굴착기 작업에 필요한 운전사와 측량사를 기계가 대체하여 사고위험 및 경제적 효과를 발생시킨다고 되어 있습니다.


    >


    이 밖에도 각종 물류 서비스와 농업등에서도 산업용 자율 주행차의 조사가 활발하게 행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다양한 자율주행 기술이 우리의 삶을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해 줄 것입니다. 삼성SDI의 배터리로 운행되는 산업용 자율주행차도 많으니 항상 자신감을 갖기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