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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병용외(20일9) 자율주행, 홍릉과학출판사 ~~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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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책은 자율주행에 대해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A부터 Z까지 자세하고 간단하게 쓰여 있다. 반드시 거소음부터 읽지 않아도 된다. 자율주행의 최신동향보다는 실제 개발하면서 느낀 이들 말과 원리를 중심으로 책을 구성하고 있다.​ 이 책의 목차는 다음과 같다 0. 자율 주행은 언제부터 어떻게 개발하셨나요?1. 자율 주행과 있습니까?2. 자율 주행, 믿을 만한 기술인입니까.3. 문재 발발 시 누구의 본 입실니 다인 카드입니까?4. 옵션 금액이 얼마입니까?5. 아시아, 요즘도 도로에 자율 주행 차가 달리고 있습니까?6. 자율 주행 시대가 되면 우리 생활은 어떻게 다른가요.7. 자율 주행 자동차 안전한가요?자율주행이 되면 어떤 점이 좋습니까?9. 우리 정부의 기술 수준은 어느 정도입니까?10. 언제쯤 대부분의 차량이 자율 주행이 좋습니까?11. 우려되는 단점은 어떻다고요?12. 인공 지능이 자율 주행과 어떤 관계가 있나요?13. 자율 주행을 하려면 어느 부품이 더 필요할까요.14. 자율 주행 차량은 어떻게 교통 상황을 인지 1요?15. 스마트 폰처럼 마을, 뭔가 있으면 어떻게 되죠?16. 사용하고 주의 사항은 어떻다고요?17.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자율 주행요?18. 전 세계적으로 법과 규제를 두고 있습니까.19. 현대 자동차는 어떻게 연구하고 있나요?20. 양산을 위한 중요한 화제는 어느 이 있습니까.21. 도로 위를 달리는 자동차 외에도 자율 주행 기술이 적용 가능합니까?22. 국내에서 발급된 자율 주행입니다시 면허는 어느 쪽입니까?23. 자율 주행 차의 시대가 되면 운전 면허증은 누가 발급됩니까?24. 자율 주행 알고리즘은 어떻게 구성되며 어떠한 방식으로 개발됩니까.25. 자율 주행에는 지도가 필요하다는 데, 어느 감독이에요?26.V2X통신과 자율 주행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27. 자율 주행 차량은 주변을 어떻게 인식 1요?28. 자율 주행 차량은 왜 모두 다르게 생겼나요?29. 스마트 시티란 어느인 자율 주행 차량과 어떤 관계가 있나요?​[자율 주행 기술, 자율 주행 기술은 해외에서 2004년 DARPA그랜드 챌린지란 대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개발된 2004년 DARPA에서는 미국 대학과 연구 기관에 매우 이례적인 미션을 제시하는 모하비 사막 구간 240KM을 사람이 타지 않은 상태에서 자율 주행 차량 손수 운전해서 주행하는 것이었다 이 대회 이름이 Grand challenge입니다.이때 카네기 멜론 대학이 11Km주행 기록을 세운 것이 가장 좋은 기록이었다.​ 2005년에는 5개 대학의 차량이 완주하며 우승은 6시간 54분을 기록한 스탠포드 대학의 Stanley의 차량이었다.2007년 DARPA는 Urban Challenge대회를 개최하는 도로 교통 법규를 프로그래밍하고 무인차가 도심로를 주행하는 미션을 부여한 이 대회에서는 카네기 멜론이 우승했고, 스탠퍼드대가 준우승 스탠퍼드, 차량 기술을 이끈 세파스쵸은슬ー은은 구글로 영입하고 구글 차량을 2010년 선 보이게 된다 이후 차량 공유 회사인 우보는 카네기 멜론 연구진 40명을 한번에 영입하고 자율 주행 시스템을 만들어 낸다.​ 대한민국에서는 2009년부터 현대 기아 자동차가 자율 주행 경기회를 개최한다.전국 11개 대학을 대상으로 차량으로 개조 비용을 지원했고 1회 2회 대회 전체의 한양대가 우승하면서 두각을 나타냈다[자동 운전이란? ]운전에 필요한 부분은 어느 1?1)눙쟈율 주행 차량은 사람의 누구 대신 주변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서 카메라 센서를 단 2)손 옆 손잡이를 조작하기 위해서 MDPS(Motor Driven Power Steering)이라는 모터의 도움을 받은 3)발카 석 페달과 브레이크 페달을 조작하기 위해서 필요하다.가속을 위해서는 EMS(Engine Management System)을 사용하고 감속을 위해서는 ESC(Electronic Stability control)을 사용하는 EMS는 엔진을 총괄하는 장치로서 엔진에 얼마나 많은 공기가 투입될지가 가속을 판정하는 4)두뇌 만에 본 데이터를 처리하고 상황을 파악하고 조타 핸들과 가감 속 페달을 제대로 조작하도록 명령을 내릴 가장 중요한 부위가 두뇌입니다.차량용 컴퓨터를 ECU(Electronic Computing Unit)라고 한다.[자율주행 단계]자율 주행은 기술의 성숙 정도에 따라서 0~5분위로 나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준이 SAE(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에서 정의한 수준입니다1)0단계:사람이 모든 것을 조작하는 단계 2)1단계:ADAS라고 불리는 당초단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개별 실장 된 차량을 우이우이한 차량이 차선을 친구가 나올 수 있다고 경고하는 LDWS, 앞 차와의 간격을 자동적으로 유지하는 SCC등이 있다.3)2단계:사람들이 주변 환경을 인지하고 운전의 주체가 되는 단계 4)3단계:시스템이 운전의 주체가 되는 단계 3단계는 차량이 자동으로 운전을 하지만 너무 한정적인 상황에서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사람은 언제든지 운전에 개입할 준비를 해야 한다.5)4단계:운전자의 전방에 주목할 의무가 없어진 단계인은 운전하지 않고 자도 좋고 어떤 1을 해도 자유입니다.거의 대부분의 상황에 대해서 차량은 스스로 판단하는 주행하는 6)5단계:주행이 불가능한 상황이 없는 완벽한 자율 주행 단계 4단계는 ODD(Operational Design Domain)으로 불리는 주행 가능 영역이 고속 도로 등으로 정해졌으므로 5단계는 ODD가 모든 곳입니다 ​[자율 주행의 문 지에죠무]1)센서의 동네 겨울에 센서 성주 청천 얼어서 잘못된 정보를 출력할 수 있는 2)컴퓨터 이상 자율 주행 ECU는 이중 화장치가 필수가 되어야 한다 비행기의 경우 ECU가 3개가 장착되어 있는 3)보안 뭉지에 통신량이 많아질수록 해킹 등의 보안 문의 재가 콩 블록체 기름 헹슬을 자율 주행 차량에 적용하는 노하우가 연구 중입니다4)윤리적 문 재자률 주행 차량 주행 중 글 솜씨가 터졌을 때, 운전자와 보행자의 가운데 폐를 보호하느냐는 문재입니다 트롤리의 딜레마라고 불리는 윤리 문제입니다.벤츠에서 운전자를 최고 우선 순위에 두겠다고 밝혔지만 큰 화제가 비판적 여론이 1어한 5)1좌의 위협 운수업, 버스, 택시에 종사하는 사람들의1석의 위협 고속 도로 화물 차량, 무인 셔틀, 택시의 순으로 10년 정도 후에는 실현됩니다 군중 주행이란 선두 차량을 사람이 운전하면 뒤에 있는 3~4대의 차량은 자율 주행에 앞차를 그대로 따라가는 것입니다. 공기 저항을 받고 연비도 좋아지고 운전수는 5대 중 1대만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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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출처:http://news.zum.com/articles/45272108​[자율 주행 차량 시간이 걸릴 이유 1)차량 개발 프로세스 신규 플랫폼의 차량이 계획된 연구 개발을 거쳐서 소비자에게 판매될 때까지 적어도 4년 이상이 필요하다 2)관련 부품 개발자율 주행 차량 개발은 하나 반 차 양산 차량의 10배가 넘는 다이 부품이 양산 차량 개발 프로세스에 탑재되려면 가장 먼저 부품 내구성 검증과 이를 위한 설계, 개발을 통한 대량 양산이 전제돼야 한다 3)관련 법규의 제정 현재 자율 주행 차는 개발용 차량에 대해서만이다 시 번호판을 부여하고, 한쌍의 도로에서 테스트할 수 있도록 주행이 허용되는 자율 주행 차량이 소비자 판매가 되기 위해서는 안 쵸은사으로 갖추고 발생할 수 있는 분쟁에 대해서 논 란이 없도록사전에 법규가 제정되어야 한다 [자율주행의 장점]1)도로 교통 사곤카 크게 줄고쯔사망 사는지 줄었고 사회적 비용이 감소하는 보험료도 줄어 사람들은 차량을 소유하지 않게 된 2)도시 구조 변화, 보행자보다 차량을 중심으로 도시가 의도된 자동 운전으로 차량 정체가 없어질 것입니다[인공지능(딥러닝)의 사고점] 딥러닝은 사고가 발생했을 때, 즉 반대편에서 맞은편 차량 방향으로 핸들을 걸어 사건이 일어났을 때 왜 그런 행동을 기계가 수행했는지에 대해 원인을 쉽게 찾기 어렵다.즉 디버깅이 어려운 [자율주행에 필요한 부품]1)라이더 니다 센서라이더이다 센서는 빛을 광원으로 주변을 스캔 하여 주므로 정밀한 주변 환경 정보를 공급하는 2)정밀 GPS(Global Positioning System)과 정밀 지도 3)V2X(Vehicle to everything)의 차나 도로 인프라끼리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 이다니다 V2X는 차량 간 통신인 V2V및 차량과 인프라의 통신 V2I, 이리하여 차량과 보행자 사이의 통신인 V2P등을 모두 포함된 4)의 최종적으로 차량을 제어하는 조향과 가감 속 장치를 사람이 없는 기계적인 신호로 제어를 실시하는 장치 ​[자율 주행 알고리즘]1)인지 알고리즘, 다양한 센서를 이용하여 차량의 주변에 대한 정보를 얻어 주행 상황에 대한 판단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정보를 추출해서 지도 내에 차량의 위치를 찾는 것으로 구성되는 2)판단 알고리즘 주변 차량과 보행자의 움직이지만을 예측·판단하고 이에 따른 위험도를 판단하고 정해진 경로를 주행하기 위한 차량의 주행 전략을 발생하기로 구성되는 3)제어 알코 리듬 판단 알고리즘으로 선정된 표적 차량 또는 속도에 추종하기 때문에 가속도를 조정하고 주행 경로를 추종하기 위해서 조타 모퉁이를 조정한다.각 모듈별로 구성된 알고리즘은 단계적으로 통합을 진행시키면서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검증을 실시한다.[스마트시티]미래 도시를 위해서는 7대 혁신 요소가 필요하다 모 빌러티, 헬스 케어, 교육, 에그 부지와 환경, 통치 문화와 쇼핑, 하나의 장소입니다.​[후기]1. 자율 주행 기술, 우리는 자율 주행 차가 10년 안에 현실화한다는 전망을 뉴스 미디어를 통해서 잘 듣고 있다. 하지만 나쁘지 않기 때문에 자율주행 기술이 실제로 어떻게 개발되고 어느 정도 진행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잘 모르는 것 같다.이 책에 따르면 자율 주행 기술은 2004년부터 본격적으로 개발되기 시작하면 구글과 우보이 가장 키위 잇눙 같다.​ 2. 자율 주행 조건으로 당기에이 책에 따르면 자율 주행을 위해서는 눈(카메라 센서)손(핸들)발(가속과 감속)두뇌(데이터 처리)등의 네가지 요소가 필요하다. 현재 자율 주행을 위한 기술 개발 수준은 2~3단계인 자율 주행에 의해서 발생한 사건은 거의 운전자의 착오(즉 4단계 수준으로 오인)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한다.즉 2020년 현재의 상황에서는 사람이 운전의 주체가 돼야 할 단계에 그친다는 것 이다니다. ​ 3. 자율 주행의 사코죠무이 부분 중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것은 보안 사령부는 윤리적 사고 이다니다.첫 번째로 보안사고에서는 차량을 주제로 하는 영화(예: 분노의 질주)에서도 볼 수 있지만 달리는 차량의 시스템을 해킹해 운전자의 결심과는 달리 작동시킬 수 있다.윤리적 사고는 더욱 심각하다.벤츠의 예에서 보듯 자율주행으로는 불가항력적인 상황에서 자율주행 시스템은 운전자를 보호해야 할까. 아니면 보행자가 괜찮은 시민을 보호해야 하는가?이 부분은 시스템적으로 먼저 입력되어야 할 부분입니다.따라서 심각하게 설명해야 할 사고다.​ 4. 자율 주행에 의한 변화 교통 사곤카 감소하게 되면 자동차 보험이 크게 줄어든다 이다니다.우버에서 볼 수 있듯이 자동차 소유라는 개념도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차량 정체도 사라진다.어쩌면 앞으로는 승용차 화물차 RV라는 차의 분류가 의미가 없어질지도 모른다.출장을 가게 되면 자율주행차로 필요한 사무를 처리하고 의류, 샤워, 음식을 조리하며 숙식을 하게 되면 호텔 등 숙박시설도 수요가 줄지 않을까? 스마트 폰"All in One"이라는 개념이 자동 운전이라도 가능하지 않겠나?​ 이 책은 4차 산업 혁명이 이동 수단이 자동차를 통해서 어느 방식으로 구현하는지 나타내는 좋은 예가 훈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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